Fallout Shelter - 지하벙커에서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시뮬레이션 게임

Fallout Shelter

지하벙커에서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시뮬레이션 게임(아이폰, 안드로이드 게임 추천)

개발사:Bethesda Softworks

http://www.falloutshelter.com/

먼 미래에 방사능으로 오염된 지구의 생존자들이 지하벙커에서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게임입니다. 심즈나 심시티와 같은 시뮬레이션 장르의 게임인데요. 인터페이스와 게임 방법이 매우 단순하며 직관적이고 특히 3D로 이루어진 배경과플랫한 2D 오브젝트의 조화가 인상적입니다.

플레이어는 지하벙커의 관리자가 되어서 거주자들이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도록 시설물에 배치해야 합니다. 생산성을 높여서 외부의 침입에 대비하고 결국 거주자 전체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것이 게임의 목표입니다.

1)전기, 식량, 물

필수 3요소인 전기, 식량, 물을 끊임없이 생산해야 합니다. 전기가 부족하면 시설물이 가동을 멈추고 제 기능을 못하게됩니다. 식량이 부족하면 사람들의 체력이 떨어지고 물을 정화하지 못하면 방사능에 오염돼서 결국 인구 전체의 행복지수가 낮아집니다.

2)능력치

모든 거주자들에게는 S,P,E,C,I,A,L 총 7가지의 능력치가 있습니다. 특정 능력치가 높은 거주자를 시설물에 적재적소로 배치하면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시설물은 요구하는 능력치가 모두 다릅니다

예를 들어 P(Perception)를 요구하는 수도시설에 이 수치가 높은 거주자를 배치하면 그만큼 생산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개인의 능력치는 나중에 훈련시설에서 강화할 수 있습니다..

3)모험

거주자를 바깥세상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모험을 떠난 거주자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경험치와 CAPS(운영자금)를 얻고 무기와 복장을 찾아냅니다. 무기는 적이 침입했을 때 방어를 위해 필요하고 복장은 거주자의 특정 능력치를 높여줍니다. 너무 오랫동안 외부에 있으면 부상을 당하거나 방사능에 오염되어 객사할 수도 있습니다. 적당히 득템했으면 다시 집으로 불러들이는 게 좋습니다.

4)방어

외부의 침입자가 지하벙커를 공격하기도 합니다. 최전방에 무기류를 소지한 거주자를 배치하면 적의 위협으로부터 초기 단계에 방어할 수 있습니다.  

또 불시에 시설물에서 화재가 발생하거나 방사능에 오염된 바퀴가 난입합니다. 그래서 미리 충분한 양의 무기류, 체력 보충제, 방사능 치료제를 비축하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5)인구

인구수를 늘리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라디오 방송국을 설치하고 이곳에 거주자를 배치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바깥세상으로부터 외부인원들을 불러들입니다.

또는 남녀 한 쌍을 방에 배치하면 여성이 아이를 갖게 됩니다. 남녀의 C(Charisma) 수치가 높으면 아이를 갖는데 걸리는 시간이 짧아집니다. 어린아이는 시간이 지나고 성인이 되어야 시설물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IOS:https://itunes.apple.com/kr/app/fallout-shelter/id991153141?mt=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